티스토리 뷰

땅이 꺼지고 갈라지는꿈에 관한 해몽

땅이 꺼지고 갈라지는 꿈


땅이 갈라지며 하늘이 갈라지고 바다가 갈라지는 것과 거의 동일한 이치로 세력, 사업 기반 등이 두 개로 분할된다. 자기 앞에 땅이 갈라져 가던 길이 막히면 사업상 중단을 면치 못한다. 그러나 앞으로 가려하지 않는데 저절로 땅이 갈라지고 한없이 깊은 곳을 내려다보면 지금까지 생각하지 못했던 어떤 새로운 국면을 연구할 일이 있고, 그 속에서 동물이 나오거나 불길이 솟으면 사업에 큰 이익이 있거나 진리를 얻는다.

만약 갈라진 땅 속으로 빠져 죽으면 자기 사업은 크게 성취된다. 칼이나 어떤 연장을 땅에 박아 지면이 갈라지거나 패이고 꺼지는 등의 변화를 가져오면 자기 권세의 막강함을 나타내는 행위이므로 크게 부귀해진다.

지진이 일어나거나 원인 모르게 집이 흔들리고 자축이 올리면 크게는 사회적 혁명이 일어나고 작게는 지금까지의 협조 기관에 변동이 생기거나 소송 사건이 일어나기도 한다. 지진으로 집이 무너지는 것을 보면 사업을 쇄신하고, 지진으로 거리가 불타는 것을 보면 사회적인 사업이 크게 성취된다.

땅에 구멍이 생기지도 않았는데 마치 바다같이 땅 속에서 헤엄을 치고 두더지 같이 터널을 파며 걸어가는 꿈은 회사나 관청 내부에서 좋으 직권이 부여되거나 탐색, 연구 등의 일에 종사할 수 있다. 구덩이를 파고 자살해 버리면 큰 기관이나 사업 판도에서 시니분이 새로워지고 소망이 성취된다. 문필가는 작품을 발표하게 된다.


#땅이 꺼지고 갈라지는꿈 #땅이꺼지고갈라지는꿈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